본문 바로가기
영화

나우 유 씨 미 : 마술사기단 영화 마술사 관점 평론 요소와 줄거리

by 120second 2024. 7. 21.
목차 닫기

루이 르테리에 감독이 만든 "나우 유 씨 미"는 마술의 예술과 고액의 이익을 건 범죄를 결합한 예술적인 갈취 액션 영화입니다. 2013년에 개봉된 이 영화는 4명의 마술사로 알려진 한 무리의 착시주의자들이 공연하는 동안 불가능해 보이는 일련의 강도들을 실행합니다. 영화의 독특한 마술과 범죄의 혼합과 스타급 출연진은 특히 마술사의 관점에서 분석할 수 있는 흥미로운 주제로 만듭니다. 장르는 범죄, 액션, 스릴러, 판타지, 코미디, 하이스트, 느와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15분 (1시간 55분)의 짧지 않은 상영시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총 관객 수 271만 명의 많은 관객을 기록하였습니다. 이 블로그 게시글에서는 영화의 마술 묘사, 환상의 현실성, 그리고 예술 형태로서의 마술에 대한 관객의 인식에 대한 영향을 알아볼 것입니다.

 

나우 유 씨미 마술 사기단 범죄 영화 포스터 이미지

'나우 유 씨 미(Now You See Me)'의 마술 묘사 평론

환상과 퍼포먼스

"나우 유 씨 미"는 마술을 줄거리 장치이자 주제 요소로 사용하여 서사의 최전선에 배치합니다. 영화는 4명의 기수의 중추 역할을 하는 정교한 다양한 환상을 보여줍니다. 오프닝 카드 트릭부터 대단원에 이르기까지 각 공연은 관객을 현혹시키고 현실과 환상의 경계에 의문을 제기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영화는 이러한 환상을 웅장함과 스펙터클로 묘사하는 데 탁월하며, 살아있는 마술 공연의 본질을 포착합니다. 영상의 마술 묘기 사용은 장점이기도 단점이기도 합니다. 한편으로는 주류 관객들에게 마술의 즐거움과 경이로움을 가져다줍니다. 환상은 시각적으로 인상적이고 줄거리에 교묘하게 통합되어 있어 단순한 속임수가 아닌 이야기의 핵심이 됩니다. 하지만 마술사의 관점에서 보면, 일부 마술은 CGI와 불가능한 역학에 크게 의존하며, 이는 묘사되는 마술의 진정성을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이러한 디지털 효과에 대한 의존은 실제 마술사가 공연에 가져오는 기술과 기술을 약화시키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현실성과 실현가능성

마술사와 마술 애호가들에게 "나우 유 씨 미"에 제시된 트릭의 사실성은 분석의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이곳의 많은 환상들은 실용적인 마술과 영화적 효과를 혼합하면서 물리적으로 가능한 것의 경계를 허물습니다. 이것은 시각적으로 놀라운 경험을 만들어내는 반면, 실제 생활에서 공연될 경우 트릭의 실현 가능성에 대한 의문도 제기합니다. 예를 들어, 영화의 클라이맥스에서 순간이동 트릭은 현재 실제 마술사의 손이 닿지 않는 기술과 방법을 포함합니다. 마찬가지로, 라이브 공연 중에 발생하는 정교한 은행 강도는 실제 환경에서 탐지 없이 실행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한 방법을 사용합니다. 이러한 과장된 요소는 영화의 엔터테인먼트 가치를 높이는 동시에 관객에게 마술사가 현실적으로 달성할 수 있는 것에 대한 왜곡된 인식을 제공하여 전통적인 마술과 관련된 진정한 기술에 대한 감사를 잠재적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

 

마술사의 기질과 윤리적 의미

"나우 유 씨 미"의 또 다른 중요한 측면은 마술사에 대한 묘사와 그들의 행동의 윤리적 의미입니다. 네 명의 기수는 부패를 폭로하고 부를 재분배하기 위해 그들의 기술을 사용하는 현대의 로빈 후드로 묘사됩니다. 이 묘사는 사회적 규범과 기대에 도전하는 속임수와 환상가로서의 마술사의 전통적인 이미지와 일치합니다. 그러나 영화는 또한 오락과 속임수 사이의 경계를 흐리게 합니다. 호스맨의 강도는 관객과 당국을 대규모로 조종하는 것을 포함하며, 개인적인 이익과 순수한 오락을 위한 마법의 사용에 대한 윤리적인 질문을 제기합니다. 전문 마술사들에게, 그들의 기술의 완전성을 유지하는 것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영화의 이야기는 스릴이 넘치지만, 잠재적으로 관객들이 실제 마술사의 윤리를 어떻게 인식하는지에 영향을 미치면서 마술의 오용을 미화하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줄거리

루이 르테리에 의해 감독된 "나우 유 씨 미"는 마술의 예술을 속임수와 서스펜스의 복잡한 줄거리로 엮는 매혹적인 강도 스릴러입니다. 이 영화는 정교한 마술 쇼 동안 일련의 강도 행위를 수행하는 포 호스맨으로 알려진 재능 있는 일루전니스트 그룹을 모았습니다. 그들이 불가능해 보이는 업적으로 관객들을 놀라게 하면서, FBI 요원과 인터폴 형사는 그들의 공연 뒤에 숨겨진 비밀을 알아내기 위해 열심히 추적하고 있습니다. 이 자세한 시놉시스는 "나우 유 씨 미"의 줄거리를 파헤치며 그것을 신비하고 예술적인 영화적 경험으로 만드는 우여곡절을 보여줍니다.

 

제1막: 네명의 기술자

영화는 각각 독특한 기술을 가진 4명의 길거리 마술사를 소개하는 일련의 장면으로 시작합니다. J. 다니엘 아틀라스(J. Daniel Atlas) 역할의 제시 아이젠버그는 손과 카드 트릭의 달인입니다. 메릿 매키니(Merritt McKinney) 역할의 우디 해럴슨은 정신과 의사이자 최면술사로 사람들을 속이기 위해 그의 기술을 사용합니다. 헨리 리브즈(Henley Reeves) 역할의 아일랜드 피셔는 Atlas와 한때 협력했던 탈출 예술가입니다. 잭 와일더(Jack Wilder) 역할의 데이브 프랑코는 거리 마술사이자 재능 있는 소매치기입니다. 각각의 마술사는 후드를 쓴 의문의 인물로부터 신비한 타로 카드를 받게 되고, 그들에게 뉴욕시의 3월 29일 4시 44분에 특정한 주소에서 만나라고 지시합니다. 그들이 지정된 약속 장소에 모였을 때, 그들은 거대한 환상을 위한 청사진과 설명으로 가득 찬 비밀의 방을 발견합니다.

 

제2막: 1년 후, 마술사들은 라스베가스에서 화려한 쇼를 공연하러 4명의 마술사들이 한 곳에 모였습니다. 그들의 후원자인 보험 거물 아서 트레슬러(마이클 케인)는 자랑스럽게 그들을 관객들에게 소개합니다. 쇼가 진행되는 동안, 호스맨들은 은행을 털겠다는 그들의 의도를 공개합니다. 그들은 관객 회원인 프랑스인 에티엔 포르시에를 선정하는데, 그곳에서 그는 파리의 크레디트 레퍼블랭에 계좌를 가지고 있다고 주장합니다. 포르시에는 파리의 은행 금고로 순간이동되어, 그곳에서 그는 관객들에게 라스베이거스에서 돈으로 샤워를 하는 공기 덕트를 작동시킵니다. 금고 안에는 마술쇼 티켓과 그가 사인한 카드만이 남아있게 되고 돈이 쇼를 하는 곳으로 넘어와 이곳을 가득 채우게 됩니다. 이 3백만 유로 절도 사건은 FBI의 관심을 끌며, 딜런 로즈(마크 러팔로) 요원은 인터폴 요원 알마 드레이(멜라니 로랑)와 함께 이 사건에 투입됩니다. 호스맨의 방법을 알아내기 위한 그들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마술사들이 목격자에게 최면을 걸어 교묘하게 그들의 행적을 가리기 때문에, 그들은 아무런 증거도 찾지 못합니다.

 

제3막: 추격의 시작 호스맨들의 다음 공연은 뉴올리언스에서 열리는데, 그곳에서 그들은 트레슬러의 부패한 보험 관행을 폭로합니다. 그들은 트레슬러의 계좌에서 수백만 달러를 관객들에게 송금하는데, 관객들 중 많은 사람들이 허리케인 카트리나의 피해자입니다. 분노한 트레슬러는 복수를 맹세하고, 호스맨들을 폭로하기 위해 현재 생계를 유지하고 있는 전직 마술사인 태드어스 브래들리(모건 프리먼)를 고용합니다. 로즈(Rhodes)와 드레이(Dray)는 추격을 계속하지만, 호스맨(Horseman)은 항상 한 발 앞서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고속 자동차 추격 중에 잭 와일더(Jack Wilder)는 불꽃 튀는 충돌로 사망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중요한 증거를 인멸하기 전에는 그렇지 않습니다. 남은 호스맨들은 뉴욕(New York City)에서 마지막 행동을 준비하고, 그곳에서 충격적인 비밀을 밝힐 계획입니다.

 

제4막: 파이널 하이스트 뉴욕에서 호스맨의 예고한 마지막 공연은 버려진 빌딩인 5 Pointz에서 열립니다. 잭은 혼자 남아 있다고 차를 이용해 도주하다가 사고를 당해 폭파하고 맙니다. 차가 폭파하기 전에 가까스로 빼낸 자료를 확인해보니 엘크혼에 대한 비밀 수사자료를 보게 됩니다. 브래들리와 함께 로즈와 드레이는 그들을 막기로 결심했습니다. 그러나 호스맨은 일련의 영리한 방향 착오와 최면술을 사용하여 직원에게 금고에 있던 돈을 옮기게 만들어 도착했을 때는 금고에 풍선만 가득 있습니다. 호스맨들이 공연을 하는 동안, 그들은 그들 자신의 홀로그램을 투사하여 FBI 요원들 사이에 혼란을 만듭니다. 하늘에서 돈다발이 쏟아지자 관객들은 돈을 잡으려 현장이 혼비백산됩니다. 떨어지던 돈은 진짜 돈이 아닌 마술사들의 얼굴이 새겨진 가짜 돈이었습니다. 없어진 현금은 태디어스 차에서 발견이 되었습니다.

 

결말

마지막에는 강도 사건이 마무리된 것처럼 보이는 가운데, 로도스와 드레이는 대답보다 더 많은 질문을 받게 됩니다. 태더스 브래들리(Taddeus Bradley)는 호스맨 활동의 배후로 의심되는 장본인으로 체포되지만, 그가 누명을 쓴 것이 분명해집니다. 놀라운 반전으로, 딜런 로즈(Dylan Rhodes)가 호스맨 강도 사건의 배후에 있는 진정한 장본인임이 밝혀집니다. 그는 속임수가 잘못된 후 트레슬러(Tressler)를 포함한 보험 회사에 의해 굴욕을 당하고 사망한 마술사 아버지의 죽음에 복수하기 위해 모든 작전을 조직했습니다. 로즈(Rhodes)는 "눈(The Eye)"으로 알려진 마술사 비밀 협회에 가입된 호스맨(Horseman)들에게 자신을 드러냅니다.

 

포 호스맨이 자신들의 고용주의 지시대로 센트럴 파크의 나무를 찾고 그곳에서 자신들이 맨 처음 고용주로부터 받은 카드를 모아 카드 열쇠로 만들어 센트럴 파크의 밀봉된 트럼프 카드에 가져다 대자 옆에 있던 회전목마가 움직입니다. 그리고 딜런은 자신이 고용주라는 정체를 밝히고 디아이 시험에 합격한 포 호스맨에게 '디아이에 온 걸 환영한다'라면서 회전목마에 올라타고 포 호스맨도 뒤따라 회전목마에 올라타는데, 이때 잘 보면 어째 회전목마가 도는 도중에 모두 마술로 어디론가로 사라져 버립니다.

 

마술의 비밀을 보호하고 더 큰 선을 위해 그들의 기술을 사용하고자 합니다. 호스맨의 강도는 단지 돈에 관한 것이 아니라 부패를 폭로하고 정의를 전달하는 것에 관한 것이었습니다.

 

블루레이 DVD 확장판에서는 엔딩 추가 장면이 있습니다. 포 호스맨은 허허벌판이 된 어떤 폐허가 된 시설로 들어가고 그곳을 탐방하다가 잠겨있는 구역을 발견하고 그 잠겨있는 구간을 여는 게 '카드'란 것을 깨닫고 메릿 매키니가 자신의 카드를 찾으려 하는 순간 바로 영화가 끝이 납니다. 마지막 장면에서 센트럴파크의 나무와 회전목마의 의미는 사실 딜런의 아버지 슈라이크의 마술과 관련이 있습니다. 슈라이크가 선보였던 관객의 서명이 적힌 카드를 나무속에 집어넣은 마술에 사용된 나무가 바로 그 센트럴 파크의 나무였기 때문에 이 마술을 기념하여 센트럴 파크에서 나무에 그 카드를 넣어놨으나 딜런이 열쇠 카드에 반응하는 장치로 개조했습니다.

 

결론

"나우 유 씨 미"는 짜릿하고 시각적으로 화려한 마법의 묘사를 제공하며, 하이스트 장르와 매끄럽게 혼합하여 독특한 영화적 경험을 만들어냅니다. 마술사의 관점에서 볼 때, 환상과 공연에 대한 영화의 묘사는 인상적이면서도 문제가 많으며, 웅장한 스펙터클의 흥분과 비현실적이고 CG로 강화된 트릭의 함정의 균형을 이룹니다. 영화에 묘사된 마술의 현실성과 실현 가능성은 관객의 인식을 왜곡할 수 있는 반면, 마술사의 행동의 윤리적 의미는 이야기에 복잡성을 더합니다. 이러한 비평에도 불구하고, "나우 유 씨 미"는 더 많은 관객들에게 마술의 예술을 가져오는 데 성공하여 관객들의 마음에 흥미와 경이로움을 불러일으킵니다. 그것은 마술의 지속적인 매력과 실제 마술사들이 그들의 기술에 가져오는 기술과 창조성을 상기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일상적인 관객들과 마술 애호가들 모두에게, 이 영화는 환상의 힘과 마술 예술의 시대를 초월한 매력에 대한 증거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