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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

크리스마스 연말 가족 영화 나 홀로 집에 줄거리와 도둑의 시각 평론

by 120second 2024. 8.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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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독 크리스 콜럼버스가 촬영한 크리스마스 연휴 고전 명작 시리즈 "나 홀로 집에"는 1991년에 개봉해 가족의 훈훈한 스토리 라인, 유머러스한 익살스러움, 그리고 성탄절 동안 두 명의 좀도둑으로부터 자신의 집을 지키는 어린 소년 케빈 맥캘리스터(매컬리 컬킨)의 상징적인 묘사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조 페시와 다니엘 스턴이 연기한 해리와 마브라는 도둑들의 관점에서 보았을 때, 영화는 다른 차원을 갖습니다. "2인조 좀도둑"으로 알려진 이 범죄자들의 묘사는 코미디, 무능, 그리고 무고한 사람들과 부패한 사람들 사이의 고전적인 눈치 싸움의 요소들을 혼합하면서 이야기에 독특한 층을 더합니다. 이 게시글은 "나 홀로 집에"에서의 줄거리와 도둑들의 묘사를 깊이 파고들 것이고, 그들의 캐릭터들이 영화의 전반적인 영향에 어떻게 기여하는지, 그들의 익살스러움과 관련된 희극적인 요소들, 그리고 범죄와 도덕에 대한 근본적인 메시지들을 알아볼 것입니다.

나 홀로 집에 크리스마스 영화 포스터 이미지

줄거리

"나 홀로 집에"는 1991년 개봉 직후 관객들을 사로잡아 연말마다 사랑받는 고전 명작입니다. 크리스 콜럼버스가 감독하고 존 휴즈가 각본을 쓴 이 영화는 코미디, 가족 드라마, 모험이 완벽하게 혼합되어 있습니다. 이 이야기는 케빈 맥캘리스터라는 이름의 어린 소년을 중심으로 전개되는데, 그는 그의 가족이 크리스마스 휴가를 떠났을 때 우연히 남겨진 소년을 중심으로 시작됩니다.

 

영화는 대규모의 대가족이 파리로 크리스마스 여행을 준비하면서 혼란스러운 상태에 있는 맥캘리스터 가족과 함께 문을 엽니다. 집안은 아이들이 뛰어다니고, 짐을 정리하려는 부모님들, 그리고 친척들이 다양한 작은 문제들로 말다툼을 하는 등 활동으로 북적입니다. 피터와 케이트 맥캘리스터의 막내아들인 케빈은 소음과 혼란에 무시당하고 압도당한다고 느낍니다. 그는 위로를 찾기 위해 노력하지만, 대신 자신을 괴롭히는 것을 기뻐하는 형제자매들, 특히 형 버즈와 갈등을 겪습니다. 케빈은 실수로 여권과 비행기표에 우유와 탄산음료를 쏟아서 부엌에서 소동을 일으켰을 때 좌절감을 느낍니다. 이 사건은 그의 어머니 케이트로부터 꾸중을 듣고 형제들로부터 더 많은 조롱을 받게 됩니다. 부당한 대우를 받은 케빈은 화가 나서 자신의 가족이 사라졌으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벌로 다락방에서 잠을 자도록 보낸 후, 그는 자신의 소원이 곧 이루어진 것처럼 보일 이례적인 상황의 변화를 깨닫지 못한 채 큰 소리로 소원을 표현합니다.

 

다음 날 아침, 일련의 불행한 사건들은 맥캘리스터 가족의 늦잠으로 이어집니다. 밤 사이의 세찬 바람으로 인해 전봇대가 나무에 의해 고장이 나서 정전이 되어 알람시계가 다 꺼진 상태로 잠을 자던 가족은 공항에 도착하기까지 짧은 시간밖에 없다는 것을 깨닫고 당황하여 깨어납니다. 모든 사람들이 모여들도록 서두르는 와중에, 케빈은 아직도 다락방에서 잠들어 있기 때문에 잊힙니다. 가족은 서둘러 집을 나서 승합차에 짐을 싣고 그들의 비행기를 타기 위해 서둘러 집을 떠납니다. 그들의 광란의 상태에서, 맥캘리스터 중 한 명으로 잘못 계산된 이웃의 아이는 그들이 모든 아이들에게 책임이 있다고 믿게 만듭니다. 그들이 파리로 비행기를 타고 날아갈 때까지, 케이트는 그들이 케빈을 두고 떠났다는 것을 공포로 깨닫게 됩니다. 그러는 동안, 케빈은 잠에서 깨서 그 집이 이상할 정도로 조용하고 비어있는 것을 발견합니다. 처음에, 그는 그의 소원이 마법처럼 이루어졌고 그의 가족을 정말로 사라지게 만들었다고 믿습니다. 그는 부모님의 침대에 뛰어드는 것, 정크 푸드를 먹는 것, 폭력배 영화를 보는 것과 같이 평소에는 금지되어 있는 활동들을 즐기며 새로운 자유를 즐깁니다.

 

케빈이 자유를 즐기면서, 영화는 집주인이 휴가 동안 집을 비우는 동안 도둑질을 할 집을 찾기 위해 동네를 물색한 두 명의 작은 범죄자인 해리와 마브를 소개하는 데 초점을 맞춥니다. 가족들의 휴가 계획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기 위해 일찍이 경찰관으로 변장한 해리는 맥캘리스터 집이 비어 있다고 믿고 그 집을 주요 대상으로 확인했습니다. 그러나 케빈은 혼자 있는 것이 그가 상상했던 것만큼 재미있지 않다는 것을 빠르게 깨닫습니다. 그는 두려움과 외로움의 순간들을 경험하고, 특히 집이 훨씬 더 크고 무서워 보이는 밤에 경험합니다. 그의 두려움은 지역 아이들에 의해 위험한 인물로 소문난 이웃 노인 말리와의 만남으로 인해 더욱 가중됩니다. 이러한 두려움에도 불구하고, 케빈은 빨래, 장보기, 그리고 집 정리하기와 같은 더 많은 책임을 지기 시작합니다. 이러한 일들은 그가 무력한 아이에서 지략 있고 독립적인 사람으로의 전환을 의미합니다.

 

이야기가 진행되면서 해리(Harry)와 마브(Marv)는 맥캘리스터(McCallister)의 집에 침입하기 위해 여러 번 시도하지만 케빈(Kevin)의 영리한 속임수에 의해 좌절됩니다. 첫 번째 시도는 현관문을 통해 잠입하려는 두 강도와 관련이 있지만 케빈은 일련의 정교한 속임수를 사용하여 가족이 여전히 집에 있는 것처럼 보이게 합니다. 그는 마네킹을 설치하고 레코드 플레이어를 사용하여 움직이는 실루엣과 시끄러운 음악이 완벽한 집 안에서 활기찬 파티를 하는 것 같은 착각을 일으킵니다. 이 영리한 속임수는 나중에 해안이 맑을 것이라고 믿었을 때 돌아가기로 결정한 해리와 마브를 두렵게 합니다. 집을 도둑들로부터 지켜야 한다는 것을 깨달은 케빈은 집을 지키기 위해 복잡한 계획을 세웁니다. 그는 집 도처에 일련의 부비 트랩을 설치하는데, 이 트랩들은 도둑들이 집 안으로 들어갈 때 그들을 무력화시키거나 지연시키기 위해 각각 설계되었습니다. 이 트랩들은 평범한 가정용품들을 사용하여 기발하게 만들어졌으며 케빈의 창의력과 지략을 보여줍니다. 얼음으로 덮인 계단부터 타르로 덮인 지하 계단까지, 케빈의 준비는 맥캘리스터 집을 요새로 바꿉니다.

 

크리스마스이브에 해리(Harry)와 마브(Marv)는 맥캘리스터 부부가 아직 집에 없다고 믿고 집에 침입하기 위해 마지막 시도를 합니다. 이는 케빈의 덫이 시험대에 오르는 영화의 클라이맥스 시퀀스로 이어집니다. 마브가 훔친 집에 물을 붓는 습관 때문에 스스로를 "젖은 산적"이라고 이름 붙인 강도들은 고통과 굴욕의 악몽 같은 수렁에 빠집니다. Marv가 바닥에 흩어져 있는 날카로운 크리스마스 장식 위로 맨발로 걸어가는 동안, 해리는 뒷문에 묶여 두피를 노래하는 불타는 화구의 환영을 받습니다. 두 명의 강도들은 약해진 바닥을 넘어지고, 계단에서 휘두른 페인트 통에 맞고, 못을 밟는 것을 포함하여, 점점 더 고통스럽고 터무니없는 부상들을 견뎌냅니다. 그들의 최선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케빈의 독창성과 결단력에 뒤떨어집니다. 도둑들이 마침내 집 안의 케빈을 구석으로 몰아넣었을 때, 그는 다락방으로 도망쳤고, 그가 만든 집라인을 이용해 이웃집으로 도망칩니다. 하지만, 해리와 마브는 간신히 그를 따라갔고, 그들은 마침내 그 소년을 잡은 것처럼 보입니다. 그들이 복수를 할 준비를 할 때, 말리 노인이 나타나 눈삽으로 강도들을 기절시킴으로써 케빈을 구합니다. 말리의 용기 있는 행동은 케빈의 눈에 비친 그의 인격을 보상해 줄 뿐만 아니라, 케빈이 그 노인을 두려워하는 하위 음모를 해결하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다음날 아침, 크리스마스 날, 케빈은 집이 여전히 조용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지만, 이제는 자신의 집을 지킨 것에 대한 성취감과 자부심을 가득 채웁니다. 그는 그날 밤의 행사들로 인해 엉망이 된 것을 치우고 자신이 또 다른 외로운 날이 되기를 기대하는 것에 대비합니다. 하지만, 시카고로 돌아가려고 필사적으로 노력해 온 케이트는 공항에서 만난 폴카 밴드와 함께 차를 타고 마침내 집에 도착합니다. 어머니와 아들은 케빈이 없을 때 모든 것이 정상적인 것처럼 가장하며 진심 어린 재회를 나눴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크리스마스에 맞춰 돌아가는 비행기를 가까스로 탄 나머지 맥캘리스터 가족이 도착합니다. 영화는 가족이 하나가 되어 그들이 자리를 비우는 동안 케빈이 직면한 위험을 행복하게 인식하지 못하는 것으로 끝납니다. 그들이 함께 크리스마스를 축하하면서 케빈은 창밖을 내다보며 소원해진 가족과 행복하게 재회하는 노인 말리를 보게 되는데, 이 순간은 케빈이 사랑하는 사람들과의 재회를 반영하는 감동적인 순간입니다. 마지막 유머러스한 반전으로 버즈는 거미의 탈출로 인해 혼란을 겪고 그의 이름을 외치며 케빈의 모험이 아직 끝나지 않았음을 암시합니다. 영화는 가족, 회복력, 그리고 "나 홀로 집에"를 몇 세대에 걸쳐 지속되는 성탄절로 빈 집의 중요성에 대한 주제를 강화하면서 이 가벼운 분위기로 끝납니다.

 

평론 요소

빈집털이의 무능함을 통한 코미디

"나홀로 집에"에서, 도둑 해리와 마브는 영화의 많은 유머의 원천인 전형적인 코믹 악당들로 묘사됩니다. 처음부터, 강도에 대한 그들의 접근 방식은 무작위 하고 잘 생각되지 않은 것으로 묘사되고, 이것은 다음에 나올 희극적인 시나리오의 발판을 마련합니다. 두 사람 중 경험이 풍부한 해리는 침입에 대한 그의 추정된 지식으로 주도권을 잡으려고 시도하지만, 그의 오만함이 종종 그의 몰락으로 이어진다는 것은 분명합니다. 반면에, 마브는 어설프고 선견지명이 부족하여 일련의 악화되는 사고들을 초래하는 덜 똑똑한 조수로 묘사됩니다. 이 영화는 슬랩스틱 코미디를 사용하여 두 사람의 실패를 강조하고, 무서운 가정 침입이 될 수도 있었던 상황을 유머러스하고 과장된 만남의 연속으로 변화시킵니다. 미끄러운 발걸음부터 불타는 듯한 타격감에 이르기까지 케빈의 기발한 덫은 강도들의 시도를 좌절시킬 뿐만 아니라 그들에게 굴욕감을 주는 역할도 합니다. 이 장면들에서 신체적인 코미디는 강도들이 점점 더 엄중한 처벌을 받지만, 말투는 가볍고 유머러스하게 유지되도록 세심하게 제작되었습니다. 이 접근법은 일반적으로 가정 침입 시나리오에 수반될 수 있는 긴장감을 효과적으로 해소하여, 범죄자들에게 만족스러운 결과를 제공하는 동시에 가족 관객이 영화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합니다.

2인조 도둑 해리와 마브의 공생

해리와 마브 사이의 역동성은 그들의 특징과 영화의 전반적인 희극적 매력에 있어 중심이 됩니다. 그들의 관계는 대조적입니다. 성격이 급하고 화가 나기 쉬운 해리는 마브의 무능함으로 인해 계속 좌절하지만, 그는 똑같이 그에게 의존합니다. 이러한 의존성은 유머의 원천인데, 마브의 실수는 종종 해리로 하여금 결과를 고통스럽게 하도록 하기 때문입니다. "젖은 도둑파"이라는 자칭 별명을 얻으면서, 그들이 강탈하는 집에 물을 가득 채워서 "콜 카드"를 남기겠다는 마브의 고집은 해리가 짜증 나게 하는 것과 관련하여, 범죄 악명에 대한 그의 잘못된 시도를 상징합니다. 등장인물들 간의 이러한 상호작용은 단순한 악당 역할에 깊이를 더해줍니다. 그들의 상호작용은 과소평가라는 주제를 강조하면서 케빈의 지략에 대한 희극적인 반박점을 제공합니다. 젖은 도적들은 계속해서 케빈을 과소평가하는데, 이것은 그들의 몰락을 반복적으로 초래하는 실수입니다. 이 오판은 두 명의 성인 강도 대 한 명의 아이라는 명백한 권력 불균형이 지성과 창조성을 통해 뒤집힐 수 있다는 생각을 강조하기 때문에 이야기의 중심에 있습니다. 따라서 영화는 포식자와 먹잇감이라는 전통적인 역할을 하며, 대본을 뒤집어서 희생자가 될 사람들이 우위를 차지하는 이야기를 만듭니다.

범죄와 도덕 범죄행위에 대한 풍자적 해석

"나 홀로 집에"는 주로 코미디이지만, 이 영화는 또한 젖은 도둑파들의 묘사를 통해 범죄와 도덕에 대한 미묘한 논평을 제공합니다. 해리와 마브의 과장된 무능함은 즐거움을 줄 뿐만 아니라 범죄 성공의 개념을 풍자하는 역할도 합니다. 미디어에서 범죄자들을 교활하고 위험하다고 묘사하는 전형적인 것과 대조적으로, 젖은 도적들은 그들의 행동이 위협적이기보다 더 우스꽝스럽게 묘사됩니다. 이 묘사는 다른 영화에서 종종 볼 수 있는 범죄의 화려함에 도전하며, 대신 범죄자의 삶을 부조리와 실패로 가득 찬 사람으로 보여줍니다. 게다가, 영화는 비윤리적인 행동의 결과를 탐구하기 위한 수단으로 물바다파의 반복적인 실패를 사용합니다. 처음에 집에 혼자 있을 가능성에 겁을 먹었지만, 케빈은 상황에 빠르게 적응하고 그의 창의력을 그의 집을 보호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강도들을 능가하는 그의 성공은 독창성과 결합된 정의가 악의를 이길 수 있다는 생각을 강화합니다. 따라서 영화는 유머를 통해 도덕적 교훈을 전달합니다. 범죄는 일부 서사에서 매력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옳은 것을 옹호하는 사람들의 회복력에 직면했을 때 궁극적으로 자기 파괴로 이어집니다. 영화의 결심은 이 메시지를 더욱 강화합니다. 무수한 굴욕과 부상을 견디고 난 후, 싹쓸이파들은 마침내 그들 자신의 행동이 아니라 마브가 남기고 떠나겠다고 고집했던 바로 그 소명 카드 때문에 체포됩니다. 그들의 포획은 그들의 오행에 대한 적절한 끝으로 묘사되며, 이는 가벼운 이야기에서도 정의가 우세하다는 것을 상기시킵니다. 이 결론은 영화의 줄거리를 마무리할 뿐만 아니라 코미디의 렌즈를 통해 전달되는 전통적인 도덕적 가치에 대한 재확인을 관객에게 남깁니다.

 

결론

"나홀로 집에"는 가슴 따뜻한 이야기뿐만 아니라 코미디와 도덕적 메시지의 기발한 조합으로 사랑받는 크리스마스 연휴마다 보는 영화로 남아 있습니다. 도둑 해리와 마브의 관점에서 분석했을 때, 영화는 무능함, 범죄적 협력 관계, 그리고 비윤리적 행동의 궁극적인 공허함의 주제를 탐구하기 위해 유머를 사용하는 정교한 이야기로 그 자체를 드러냅니다. 리처드 콜럼버스의 감독은 "나 홀로 집에"를 시대를 초월하는 고전으로 만드는 갈등과 코미디를 모두 제공하면서, 자칭 젖은 도둑들이 단순한 적대자 이상임을 확실히 합니다. 이 렌즈를 통해 영화를 살펴봄으로써, 우리는 재미있고 기억에 남는 영화적 경험을 제공하면서, 가벼운 마음의 유머와 미묘하지만 분명한 도덕적 근저를 균형 있게 다루는 방식에 대해 더 깊은 감사를 얻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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